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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관련/게임 소식

POE2) 0.1.0d 패치 노트 (트리거 너프)

by 샤르티에 2024. 12. 13.

**0.1.0d 패치 노트 (0.1.0d Patch Notes)**

 

 

**일반 개선 사항 및 변경 사항 (General Improvements and Changes)**

 

 

 

* 이제 막기 확률이 전방뿐만 아니라 모든 방향에서 오는 막기 가능한 공격에 적용됩니다. (Passive Block chance now applies to blockable hits from all directions, as opposed to just hits from in front.)

 

* 회피 중 플레이어 크기가 1 유닛이 아닌 0 유닛으로 설정됩니다. (Player size is now set to Zero units while dodge rolling instead of One unit.)

 

* 이제 회피 중 일부 소형 몬스터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케스의 장식된 딱정벌레와 같은 몬스터가 포함됩니다. (Some smaller monsters can now be pushed while dodge rolling. This includes monsters such as the Adorned Beetles in Keth.)

 

* 이제 각인된 최후통첩과 진 바르야가 각각 혼돈의 시련 또는 세케마의 시련을 완료했을 때 전직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지 여부를 표시합니다. (Inscribed Ultimatums and Djinn Baryas now display whether you will obtain Ascendancy Skill Points upon completing the Trial of Chaos or Trial of the Sekhemas respectively.)

 

* 지역의 특정 위치가 아닌 곳에서 발생하는 인카운터에 대한 세계 지도 핀을 제거했습니다. 예: 몬스터 드랍. (Removed World Map Pins for encounters that were not from specific locations in Areas. ie. From Monster drops.)

 

* 제자리 공격(Attack in Place) 동작을 개선했습니다. (Improved attack in place behaviour.)

 

* 화살비(Rain of Arrows)와 화염 폭풍(Firestorm)에 타격 횟수 제한을 추가하여 매우 큰 보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경우를 방지했습니다. 이는 매우 큰 피격 범위를 가진 보스전 이외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Rain of Arrows and Firestorm now have a hit-rate limit. to prevent cases of them absolutely obliterating very large bosses. This will have little or no impact outside of boss fights with very large hitboxes.)

 

* 흡수(Leech)가 상향되었습니다. (Leech has been buffed.)

 

* 뼈 박살(Boneshatter)이 이제 대상을 더 안정적으로 타격합니다. (Boneshatter now more reliably hits your target.)

 

* 방어구 파괴(Armour Break)의 지속 시간이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The duration of Armour Break has been increased to 12 seconds (previously 6).)

 

* 성능 향상을 위해 소각(Incinerate)이 이제 분절된 형태가 아닌 원형으로 점화된 지면을 생성합니다. (To improve performance, Incinerate now creates circular areas of ignited ground instead of segments.)

 

* 해당하는 NPC에게서 CTRL+클릭으로 화폐 교환(Currency Exchange)을 열 수 있는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Added CTRL+Click shortcut to open the Currency Exchange at the appropriate NPCs.)

 

* 세계 지도에 혼돈의 시련(Trial of Chaos)으로 이동하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Added a button to travel to the Trial of Chaos on the world map.)

 

* 근접 전투 보조(Close Combat Support)의 아트를 추가했습니다. (Added art for Close Combat Support.)

 

* 운명의 저항 고유 목걸이(Defiance of Destiny Unique Amulet)의 2D 아트를 추가했습니다. (Added 2D art for the Defiance of Destiny Unique Amulet.)

 

* 전직 스킬 포인트(Ascendancy Skill Points)를 키워드로 추가하여 전직 포인트 세트를 획득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Added "Ascendancy Skill Points" as a keyword, which details how sets of Ascendancy Points are obtained.)

 

* 컨트롤러 사용 시 젬 커팅(Gemcutting) 및 상점 인벤토리에 대한 검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컨트롤러에서 보관함(Stash) 검색을 위한 키 바인딩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Added search functionality for Gemcutting and vendor inventories when using a controller. Keybinds for searching Stash on a controller have also been updated.)

 

* 게임 패드(Gamepad)에 대한 젬 커팅 제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Added Gemcutting restrictions option for Gamepad.)

 

* 시간의 필요(Time of Need)에 대한 권장 보조(Suggested Supports)를 추가했습니다. (Added suggested Supports for Time of Need.)

 

* 본스톰(Bonestorm)에 대한 권장 보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Updated the suggested Supports for Bonestorm.)

 

* 콘솔의 메인 메뉴에 거래 웹사이트(Trade website)를 여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Added an option for opening the Trade website to the main menu for consoles.)

 

* 룬(Runes)을 상점에 판매 시 더 많은 골드(Gold)를 획득합니다. (Runes now sell to vendors for more Gold.)

 

* 점유된 생명력 및 마나(Reserved Life and Mana)의 아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Updated art for Reserved Life and Mana.)

 

* 룬에 대한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룬이 소켓에 장착되면 교체할 수 없음을 명확히 했습니다. (Updated the description on Runes to clarify that once socketed they cannot be replaced.)

 

* 아군 또는 적의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오라(Auras) 및 저주(Curses)가 이제 스킬 팝업 패널에 값을 표시합니다. (Auras and Curses that affect ally or enemy resistances now display values in the Skill popout panel.)

 

* 키위 애완동물(Kiwi Pets), 키메라 애완동물(Chimera Pet), 새끼 까마귀 종 애완동물(Baby Crowbell Pet)의 오디오를 조정하여 마을 지역에서의 영향을 줄였습니다. (Tweaked the audio of the Kiwi Pets, Chimera Pet, and Baby Crowbell Pet to reduce their impact in town areas.)

 

* 인보커(Invoker)의 "...그리고 나를 해로부터 보호(Protect me from Harm)" 전직 패시브 스킬에 대한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기능을 명확히 했습니다. (Updated the wording on the Invoker's "...and Protect me from Harm" Ascendancy Passive Skill to clarify its functionality.)

 

* 육각(Hexblast)에 대한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반경 내의 적 하나당 하나의 저주만 폭발시킨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Updated the description on Hexblast to clarify that it only detonates a single Curse per Enemy in its radius.)

 

* 불타는 죽음 보조(Fiery Death Support)에 대한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보조 스킬이 점화된 적을 직접 처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Updated the description on Fiery Death Support to clarify that the Supported Skill does not need to kill the ignited enemy itself.)

 

* 마그마 방벽(Magma Barrier) 속성이 몬스터에게 제공하는 방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Reduced the defenses provided to monsters by the Magma Barrier modifier.)

 

* 희귀(Rare) 몬스터인 걸어다니는 골리앗(Walking Goliaths)은 더 이상 자폭 공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Walking Goliaths no longer use their suicide attack if they are Rare.)

 

 

 

**발동 젬과 에너지 획득 (Trigger Gems and Energy Gain)**

 

 

 

발동 젬(Trigger gem) 에너지 획득이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았고, 상태 이상(ailments)을 사용하여 주문(spells)을 발동시키는 것이 너무 쉬웠습니다. 이전 시스템의 한 가지 문제는 보스전에서 발동이 일어나도록 밸런스를 조정하면 일반 몬스터를 상대할 때 발동이 너무 자주 일어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제 "몬스터 파워(Monster Power)"를 에너지 획득 계산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몬스터보다 고유 몬스터(Unique Monsters)에게서 스킬을 발동시키는 것이 훨씬 쉽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전투 시 더 많은 일반 몬스터를 타격하게 됩니다. 또 다른 문제는 발동을 위해 적에게 점화를 걸기 위해 화염 벽(Flame Wall)과 같이 무조건적인 상태 이상 적용을 가진 저레벨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점화의 출처가 중요하도록 점화의 강도에 따라 에너지 획득이 달라지도록 변경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에너지 획득을 전반적으로 재조정했습니다. (Trigger gem energy gain was not in the right place and it was far too easy to use ailments to trigger spells. One problem with the previous system is that if we balanced it to make triggering happen in boss fights then the triggering would happen far too often during clearing. In order to address this we are now making "Monster Power" part of the calculation for energy gain. This means that it's far easier to trigger skills from Unique Monsters than it is from normal monsters, but you also hit many more normal monsters when fighting. Another issue was using low level skills with unconditional ailment applications such as Flame Wall to ignite enemies for triggering. In order to make the source of the ignite matter we are making the energy gain be dependent on the strength of the ignite. We have also rebalanced all energy gain across the board.)

 

 

 

**최후통첩 변경 사항 (Ultimatum Changes)**

 

 

 

최후통첩 몬스터, 보스 및 속성 전반에 걸쳐 밸런스를 개선했습니다. 주로 너무 어려웠던 이상치를 대상으로 하여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Generally improved balance across the board with Ultimatum monsters, bosses and modifiers. Mostly targeting outliers that were too difficult and bringing them in line.)

 

 

 

최후통첩 인카운터의 몬스터 밀도가 더 일관되게 조정되었습니다. (The monster density of Ultimatum encounters has been made more consistent.)

 

 

 

플레이어가 승강기(lift)에 있거나 바알 영혼 핵(Vaal Soul Core) 방의 제단 근처에 있는 동안 폭풍소환사 룬(Stormcaller Runes), 피의 구체(Blood Globules), 심장 연결줄(Heart Tethers) 및 임박한 파멸 고리(Impending Doom rings)가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 (Stormcaller Runes, Blood Globules, Heart Tethers and Impending Doom rings no longer spawn while a player is on a lift or near the altars in the Vaal Soul Core room.)

 

 

 

플레이어의 하수인(Minions)이 혼돈의 시련에서 승강기 꼭대기에 갇힐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Player Minions could get stuck at the top of the lift in the Trials of Chaos.)

 

 

 

**버그 수정 (Bug Fixes)**

 

 

 

* 파티에 있는 동안 적이 기절(Stun) 또는 감전(Electrocute)에 대해 의도한 것보다 일찍 준비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ich caused enemies to be Primed for Stun or Electrocute earlier than intended while in a party.)

 

* 통합 효율(Integrated Efficiency) 전직 패시브 스킬을 할당한 젬링 군단병(Gemling Legionnaires)이 새 지역에 들어갈 때 3개의 추가 스킬 슬롯이 비어 있으면 잃을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Gemling Legionnaires with the Integrated Efficiency Ascendancy Passive Skill allocated could lose their 3 additional Skill Slots if they were empty when entering a new area.)

 

* WASD 입력을 사용할 때 파티원 부활 시 너무 멀리서 파티원을 부활시킬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ith party member reviving when using WASD input where you could revive party members from too far away.)

 

*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Atlas Passive Tree)에서 "발견된 웨이스톤이 일정 확률로 한 단계 더 높아질 확률"이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Waystones found have a chance to be a tier higher" on the Atlas Passive Tree wasn't working.)

 

*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 오디오 믹스(Audio Mix) 설정이 기억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the Audio Mix setting was not being remembered when restarting the game.)

 

* 육체 조각사(Fleshcrafter) 클러스터의 작은 패시브 스킬 중 하나가 주요 패시브 스킬(Notable Passive Skill)에 연결되지 않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클러스터를 할당한 경우 패시브 스킬 트리가 재설정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Fixed a bug where one of the small Passive Skills in the Fleshcrafter cluster was not connected to the Notable Passive Skill. It is possible for your Passive Skill Tree to be reset if you had this cluster allocated, apologies!)

 

* 잔혹(Cruel) 난이도의 강기슭(The Riverbank)에서 포탈(portal)을 열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you could not open a portal in The Riverbank in Cruel difficulty.)

 

* 거대괴수 잘마라스(Zalmarath, the Colossus)의 일부 스킬이 사망 후에도 지속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some of Zalmarath, the Colossus' skills could persist after their death.)

 

* 마법부여 해제(disenchanting) 중 전체 화면 패널을 열면 재접속할 때까지 아무 작업도 수행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opening a full-screen panel while disenchanting could prevent you from performing any actions until you relogged.)

 

* 휘발성 망령(Volatile Dead) 및 소각과 같은 일부 화염 주문이 격노한 영혼(Raging Spirits)과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some fire spells, such as Volatile Dead and Incinerate, were not functioning correctly with Raging Spirits.)

 

* 지속되는 공격(Prolonged Assault) 주요 패시브 스킬 및 기타 시간술사(Chronomancer) 전직 패시브 스킬의 "당신에게 걸린 버프의 지속시간이 느리게 감소"가 버프뿐만 아니라 디버프(Debuffs) 및 기타 효과에도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Buffs on you expire Slower" from the Prolonged Assault Notable Passive Skill and other Chronomancer Ascendancy Passive Skills was applying to Debuffs and other effects as well as Buffs.)

 

* 부활하지 않는 하수인이 당신의 면전에서 죽을 때 음산한 연회(Grim Feast) 버프로부터 잔재(Remnant)를 생성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non-reviving Minions were spawning a Remnant from the Grim Feast Buff when dying in your presence.)

 

* 화염술사 계약(Pyromantic Pact) 전직 패시브 스킬을 할당한 지옥불 신봉자(Infernalists)가 최대 지옥불(Maximum Infernal Flame)의 50% 이하일 때 35%가 아닌 낮은 지옥불(Low Infernal Flame)로 간주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Infernalists with the Pyromantic Pact Ascendancy Passive Skill allocated were considered to be on Low Infernal Flame if they were at 50% of Maximum Infernal Flame or lower, instead of 35%.)

 

* 잔혹 난이도의 촛불미사(Candlemass)에 대한 세계 지도 아이콘이 올바르게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the world map icon for Candlemass in Cruel was not updating correctly.)

 

* 적응 능력(Adaptive Capability) 젬링 군단병 전직 패시브 스킬을 할당하여 능력치 요구 사항(Attribute Requirement)을 충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젬을 업그레이드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you could be unable to upgrade Gems despite satisfying the Attribute Requirement by having. the Adaptive Capability Gemling Legionnaire Ascendancy Passive Skill allocated.)

 

* 불타는 죽음 보조가 피해를 올바르게 입히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Fiery Death Support was not dealing damage correctly.)

 

* 전령(Herald) 스킬의 주입 보조 젬(Infusion Support Gems)이 전령 스킬의 피해뿐만 아니라 모든 공격에 원소 피해 추가 획득을 적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Infusion Support Gems on Herald skills applying the gain damage as extra elemental damage to all attacks instead of just the damage from the Herald skill)

 

* 부패 지도(Decay Map)에서 탐험(Expedition) 인카운터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Expedition encounters could fail to generate in the Decay Map.)

 

* 희생(Sacrifice) 스킬의 퀄리티가 하수인을 0-5% 더 빠르게 부활시키는 대신 더 느리게 부활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Quality on the Sacrifice Skill was causing Minions to Revive 0-5% more slowly, instead of more quickly.)

 

* 세케마의 시련 최종 보스의 출구 포탈이 보스를 처치했을 때 시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the exit portal for the final boss in Trial of the Sekhemas did not visually display upon killing the boss.)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스킬 메뉴에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소켓에 장착된 스킬의 이름이 누락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socketed Skills you didn't meet the requirements for were missing their name in the Skills menu when using a controller.)

 

* 폭풍직공(Stormweaver)의 폭풍소환사(Tempest Caller) 전직 패시브 스킬로 부여된 원소 폭풍(Elemental Storm) 스킬이 때때로 폭풍을 당신 아래에 배치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the Elemental Storm skill granted by the Stormweaver's Tempest Caller Ascendancy Passive Skill could sometimes place the storm underneath you.)

 

* "추가 볼트 장전(Loads an Additional Bolt)" 석궁 속성으로 인한 스냅샷(snapshotting)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snapshotting bug with the "Loads an Additional Bolt" Crossbow modifier.)

 

* 전염(Contagion) 스킬이 독(Poison)을 퍼뜨리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the Contagion Skill was not spreading Poison.)

 

* 폭풍 종(Tempest Bell)이 보이지 않게 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Tempest Bell could become invisible.)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은신처(Hideouts)에서 NPC의 이름 레이블이 누락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NPCs were missing their name labels in Hideouts when using a controller.)

 

* PlayStation 5에서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게임 내 친구 목록이 삭제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signing into a guest account on PlayStation 5 could delete. your friends list in-game.)

 

* PlayStation 5에서 때때로 은신처에 들어갈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you could sometimes be unable to enter your hideout on PlayStation 5.)

 

* 8개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Fixed eight instance crashes.)

 

* 6개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Fixed six client crashes.)

 

* Xbox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Fixed a client crash that could occur on Xbox.)

 

* PlayStation 5에서 발생할 수 있는 3개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Fixed three client crashes that could occur on PlayStation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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