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게임 추천

[생존/멀티] 더 포레스트(The Forest)

by 샤르티에 2020. 5. 10.

오늘의 추천 게임!

 

더 포레스트 (The Forest)

 

플랫폼 : 스팀

장르 : 싱글(멀티) 생존&미스테리

얼리 억세스 출시일 : 2014년 5월 30일

정식 발매일 : 2018년 5월 1일

한글 자막 & 영어 음성 게임

 

가격 : 2만 500원

 

2014년에 스팀으로 발매된 얼리 억세스(앞서 해보기) 게임이다.

 

줄거리

 

생존의 달인으로 유명한 작중 주인공 제임스가 아들 티미와 함께 비행기를 타고 어디론가 가다가 묘한(?) 폭풍에 휘말려 섬에 불시착하게 된다. 불시착의 충격으로 제임스가 의식을 잃은 사이 온몸에 붉은 칠을 한 정체불명의 식인종이 티미를 납치해간다. 정신을 차린 제임스는 의식을 잃은 와중에 드문드문 본 장면을 통해 티미가 납치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납치된 티미를 찾기 위해 섬을 탐험한다는 이야기다.

 

게임 특징

 

본 작품의 주인공인 제임스를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하며 티미를 찾는 과정에서 이 섬이 평범한 섬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정체불명의 식인종과 괴생명체의 출현. 비밀스런 종교와 의문의 과학시설. 등등

 

섬 곳곳에 미스테리한 떡밥들이 숨겨져 있어 이를 밝혀내는 재미가 쏠쏠하다.

 

2014년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여름&겨울마다 대규모(?) 패치를 꾸준히 하고 있는 얼리 억세스 게임계의 교과서적인 게임이다.

 

게임 초창기에는 온갖 버그가 난무했기 때문에 평가가 좋지 않았으나 꾸준한 패치로 대부분의 버그를 고친 현재에는 버그로 인해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다.

 

이를 증명하듯 스팀 모든 평가가 "매우 긍정적"이며 최근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는 중이다.

 

가격이 2만 500원인데 게임의 퀄리티나 볼륨을 생각하면 터무니 없이 저렴한 가격이나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기본 가격이 저렴한 대신에 세일은 거의 하지 않는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다면 기본적으로 플레이 타임 20시간 정도는 보장한다.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초보)플레이어가 별다른 노가다 없이 처음부터 엔딩까지 일직선으로 진행한다고 가정해도 20시간 이상은 걸리며 여기에 더해 각종 건축&꾸미기&수집 요소를 즐기는 순간 30 ~ 40시간은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이 게임은 최대 4인까지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친구들과 같이 멀티를 즐긴다면 혼자 했을때와는 또다른 즐거움을 즐길 수 있어서 100시간 이상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호수 위에 짓어진 웅장한 대저택!

어느정도 자유로운 건설 요소가 있는 게임이라 심시티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2014년에 제작된 게임이지만 2020년인 지금 기준으로 봐도 그래픽이 크게 나쁘지 않다. 최적화가 잘된 편이라 중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작품의 미스테리하면서도 음울한 분위기를 잘 살리는 OST가 매우 훌륭하며 그에 걸맞는 의미심장한 스토리가 작품에 잘 어우러져 있다.

 

다만, 호불호가 갈릴만한 요소가 조금 존재한다.

 

선정적이거나 잔인한 장면(묘사)가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런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한테는 플레이하기 힘들수도 있다.

 

발매된 지 햇수로 벌써 6년차에 접어드는 나름 오래된 게임이지만 개발사가 워낙 소규모(초창기에는 3인조 개발사였다.)인 탓에 현재까지도 제대로 구현되지 않은 요소들이 존재한다.

 

2019년에 후속작으로 "Sons of the Forest"가 발표되었다.

전작의 과거 시점을 다루는 이야기라고 한다.

더 포레스트의 평가가 좋기 때문에 후속작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 더 포레스트 치트 & 사용법

 

게임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치트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치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더 포레스트를 실행하면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DEVELOPERMODE ON" 를 입력해주면 활성화가 되는데요

 

이때 대소문자 상관없이 한 글자라도 틀리지 않도록 정확히 입력해줘야 해요.

 

개발자 모드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F2 를 누르면 됩니다.

 

F2를 누르면 화면 상단에 개발자 모드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각종 메세지가 출력돼요.

 

게임을 끄면 개발자 모드가 풀리기 때문에 치트를 쓰려면 게임을 킬때마다 매번 개발자 모드로 들어갈 필요가 있어요.

 

 

 

 

개발자 모드에 들어간 상태에서 게임에 들어간 뒤 F1을 누르면 치트를 입력하는 콘솔창이 나와요.

 

여기에 아래표에 있는 치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과도한 치트 사용은 게임의 재미를 크게 해치게 되니 적당히~ 쓰시는 걸 추천해요!

 

....저도 치트 쓰고 건설하다가 갑자기 현자타임이 오는 바람에 접었답니다.

 

역시 튜닝의 끝은 순정!

 

그럼 모두들 즐거운 포레스트 되세요 ~

 

>_<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