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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관련/게임 정보

마운트 & 블레이드 - 펜도르의 예언(3.9.5버전) 트윅 모음

by 샤르티에 2020. 9. 8.

펜도르의 예언 최종 버전(3.9.5)에서 작동되는 트윅을 모아봤습니다.

3.9.4버전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도 많은데 대부분은 최신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펜도르의 예언 트윅에 대한 정보는 pop3.fandom.com/wiki/Tweaks 여기서 많이 얻을 수 있어요.

 

트윅을 수정하기전에 반드시! 파일을 백업해놓는게 좋아요.

과도한 트윅은 게임의 재미를 해치니 적당히 즐기시는 걸 추천해요!

 

 

본문에 나와있는 트윅 코드는마운트 & 블레이드 공식 팬카페를 참고했습니다.

 

링크 : cafe.naver.com/warband

 

+ 참고로 펜도르의 전설 모드 폴더는 마운트&블레이드:워밴드가 설치된 폴더에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workshop\content\48700\875202420

 

...여기에 있습니다.

펜도르의 예언 3.9.4버전 각종 트윅 정리

(바나나돋네 님 작성)

 

본문 : cafe.naver.com/warband/236842

 

영주 반환 요구를 거절할 경우 명예가 감소하는 것을 비활성화하기(4e)

menu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1 2 936748722493063450 -5

 

빨갛게 되어있는 -5가 내려가는 명성 수치입니다. 0으로 바꾸십시오.

 

 

전투에 끼어들 때 항상 어느 편에든 설 수 있게 하기(5c)

menu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1)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50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15 80

 

빨갛게 되어있는 -50 -100 으로, 80 101 로 바꿉니다.

 

(2) 다음으로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50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13 80

 

앞서 한 것과 똑같이, -50을 -100 으로, 80은 101 로 바꿉니다.

 

플레이어 부대의 기본 사기 수정하기(6b)

 

script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 코드를 찾습니다. 한 줄로 되어있으니 전체 복사 후 검색하십시오.

 

1 5 0 1653 3 1224979098644774916 648518346341351424 1224979098644774914 2105 2 1224979098644774913 1224979098644774916 3 0 3 0 2133 2 144115188075857009 1224979098644774913 2170 3 1224979098644774917 1 360287970189639680 4 0 31 2 144115188075856294 432345564227567630 522 3 1224979098644774918 144115188075856294 11 31 2 1224979098644774918 360287970189639680 2122 3 144115188075857010 1224979098644774917 18 5 0 2122 3 144115188075857010 1224979098644774917 15

 

빨갛게 된 1은 플레이어 부대에 영웅 동료가 있을 경우 한 명당 줄어드는 사기량입니다. 영웅 동료가 있다고 사기가 떨어지게 하고 싶지 않다면 0으로 바꾸십시오.

빨갛게 된 18은 플레이어가 왕일 때 플레이어의 리더쉽 스킬 1포인트당 상승하는 사기량입니다.

마지막으로 빨갛게 된 15는 플레이어가 왕이 아닐 때 플레이어의 리더쉽 스킬 1포인트당 상승하는 사기량입니다.

 

 

 

 

전투 승리로 얻을 수 있는 명성량 늘리기(10f)

 

script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 코드를 찾습니다.

 

100 2108 2 1224979098644774915 1224979098644774914 2133 2 1224979098644774916 1224979098644774913 2107 2 1224979098644774916 1224979098644774915 2108 2 1224979098644774916 100 2107 2 1224979098644774916 1224979098644774912 2108 2 1224979098644774916 1224979098644774914 2123 3 144115188075856231 1224979098644774916 5 2108 2 144115188075856231 5 2110 2 144115188075856231 2500

 

빨갛게 된 100은 적의 전력과 관련된 계수입니다. 이 값을 늘리면 적의 전력이 과대평가되어 얻을 수 있는 명성이 늘어납니다.

초록색으로 된 100은 아군의 전력과 관련된 계수입니다. 이 값을 줄이면 아군의 전력이 과소평가되어 얻을 수 있는 명성이 늘어납니다.

초록색으로 된 5는 최종적으로 적과 아군의 전력 교환비에 계산되는 계수입니다. 이 값을 줄이면 얻을 수 있는 명성이 늘어나는데, 앞선 두 계수를 조작하는 것보다 이 값을 줄이는 것이 얻는 명성량에는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마지막으로 초록색으로 된 2500은 한번의 전투에서 얻을 수 있는 명성의 최대치입니다. 이 값은 실제 최대치의 제곱입니다. 즉 기본인 2500은 50의 제곱이므로 기본적으로 50이 얻을 수 있는 명성의 최대치란 뜻입니다. 만약 한 번의 전투에서 최대 1000의 명성을 얻고싶다면, 1000의 제곱인 1000000으로 이 값을 변경해야 합니다.

 

 

 

 

전투로 얻는 경험치 늘리기(10g)

 

module.ini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 구문을 찾습니다.

player_xp_multiplier   = 1.5

 

구문을 찾으면 찾은 구문의 밑으로 두 줄과 함께 전투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관련된 설정값들이 모여있습니다.

player_xp_multiplier   = 1.5

hero_xp_multiplier     = 1.5

regulars_xp_multiplier = 1.0

 

첫번째 player_xp 구문은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얻는 경험치량을, 두번째 hero_xp 구문은 동료가 얻는 양, 세번째 regulars_xp 구문은 일반 병사들이 얻는 양입니다. 우변의 값을 변경하십시오. 배수이므로 1 에서 2가 되면 얻는 경험치량이 2배 많아집니다.

 

이 때, player_xp 구문은 최대 10.0까지, hero_xp 구문은 최대 1000.0까지, regulars_xp 구문은 최대 10.0까지만 실제로 적용되도록 하드코딩되어있습니다. 즉, 초과하여 입력한들 그 이상 변화가 없다는 뜻입니다.

 

 

성이나 도시에 잠입할 때 계속 걸리지 않도록 하기(10p)

 

menu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으십시오.

2136 3 1224979098644774916 0 100

빨갛게 되어있는 0 100 1000 1001로 바꾸십시오.

 

 

도시, 성, 마을의 기본 세금 수입 수정하기(12a)

기존의 세이브 파일에서 이 트윅이 적용되기 위해선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으십시오.

 

600 2107 2 1224979098644774915 4 2105 2 1224979098644774914 1224979098644774915 3 0 5 0 541 3 1224979098644774912 0 2 2133 2 1224979098644774914 600 2107 2 1224979098644774915 6 2105 2 1224979098644774914 1224979098644774915 5 0 541 3 1224979098644774912 0 3 2133 2 1224979098644774914 1200 2107 2 1224979098644774915 3 2105 2 1224979098644774914 1224979098644774915 3 0 521 3 1224979098644774916 1224979098644774912 50 2120 3 1224979098644774917 80 1224979098644774916 2107 2 1224979098644774914 1224979098644774917 2108 2 1224979098644774914 480

 

(1) 600은 마을의 기본 세금 수입입니다.

(2) 600은 성의 기본 세금 수입입니다.

(3) 1200은 도시의 기본 세금 수입의 최소값으로, 최대 이 수치의 두 배까지 세금 수입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4) 480은 각 영지의 세금 수입과 관련된 계수입니다. 이 값을 낮출 수록 세금 수입이 많아집니다.

 

포로로 붙잡힌 AI 영주가 플레이어의 부대에 있을 때 탈출할 확률 수정하기(15d)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 코드를 찾습니다.

20 2121 3 1224979098644774913 400

 

영주의 탈출 확률은 아래의 공식에 따라 정해집니다.

[400 - (20 * 포로관리스킬)] / 10

예를 들어, 원본에선 플레이어가 5의 포로관리 스킬을 가지고 있을 때

[400 - (20 * 5)] / 10 = 30 이므로, 포로 영주가 탈출할 확률이 30%입니다.

따라서 400을 낮추거나, 20을 높이면 탈출 확률이 내려갑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48시간마다 포로 영주가 탈출을 시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탈출할 확률을 낮추고 싶진 않지만 포로 영주가 탈출을 시도하는 간격인 48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껴진다면, 위에서 찾은 코드가 속한 줄의 첫머리 부분의 48.000000을 수정하십시오.

 

 

 

 

포로로 붙잡힌 AI 영주가 플레이어의 영토에 갇혀있을 때 탈출할 확률 수정하기(15e)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 코드를 찾습니다.

10 2121 3 1224979098644774913 200

 

영주의 탈출 확률은 아래의 공식에 따라 정해집니다.

[200 - (10 * 포로관리스킬)] / 10

예를 들어, 원본에선 플레이어가 5의 포로관리 스킬을 가지고 있을 때

[200 - (10 * 5)] / 10 = 15 이므로, 포로 영주가 탈출할 확률이 15%입니다.

따라서 200을 낮추거나, 10을 높이면 탈출 확률이 내려갑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48시간마다 포로 영주가 탈출을 시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탈출할 확률을 낮추고 싶진 않지만 포로 영주가 탈출을 시도하는 간격인 48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껴진다면, 위에서 찾은 코드가 속한 줄의 첫머리 부분의 48.000000을 수정하십시오.

 

 

부대의 식량 소비량 줄이기(17a)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14.000000  79 31 2 144115188075856290 0 1650 2

 

14가 플레이어의 부대원들이 음식을 먹는 시간 간격입니다. 예컨대 24로 늘리면 부대원들은 하루에 한 번만 음식을 먹습니다.

※ 3.9.4로 업데이트 되면서 음식의 소모량이 줄어드는 트윅은 사라졌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감소되는 명성값을 줄이기(21b)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2123 3 1224979098644774913 1224979098644774912 200

 

기본값 200은 2주(336시간) 간격으로 플레이어의 명성에서 '명성/200'만큼을 감소시킨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200을 높일 수록 명성이 감소되는 양이 줄어듭니다. 명성이 아예 줄어들지 않게 하고 싶다면 99999 정도로 바꿔버리십시오.

 

 

 

 

 

실망한 동료가 부대에서 탈주하는 걸 막기(16a)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110 1 144115188075855884

 

그리고 그 코드의 앞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합니다.

31 2 1 0

 

다음과 같은 모습이어야 합니다.

31 2 1 0 110 1 144115188075855884 ~

 

다음으로, 앞서 찾은 코드가 속한 코드문 첫머리 부분의 "1.000000  101" 부분에서 101 102로 수정합니다.

 

 

 

 

전투가 끝나고 동료가 불평하는 것을 없애기(16d)

 

script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2133 2 144115188075857049 74 1025

 

1025 31로 고칩니다.

 

 

 

비도덕적인 행동에 대한 동료의 불평을 없애기(16e)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1025 2 144115188075855964 -1 5

 

1025를 31로 고칩니다.

 

 

 

동료들 간의 성격 충돌에 대한 동료의 불평을 없애기(16f)

 

simple_triggers.txt 파일을 수정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찾습니다.

1025 2 144115188075855882 -1 5

 

1025를 31로 고칩니다.

 

 

중립영웅 포획 확률 증가 트윅 (작성자 : coolmokac 님) (3.9.4 버전)

기본적으로 포획 확률은 아래의 공식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x(0~99) + (prisoner_management_skill * 5) >= 60

 

여기서 X는 중립영웅을 잡을 때마다 안잡으면 최대 120시간마다 랜덤으로 정해진다고 합니다.

 

이를 변경하기 위해

 

menus.txt 파일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56 60 

 

이 부분에서 이 60을 0으로 바꿔주면 포로스킬에 상관없이 중립영웅을 포획합니다.

 

 

 

 

 

황혼의 가루 3종 동시적용 트윅 (작성자 : 추킹삼진 님)

- 쿠엘타리스 보석 교환으로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스탯 증가 효과를 한번에 적용으로 바꿔주는 트윅입니다.

- 3.9.5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 파일을 수정해도 게임상 메세지로는 한가지 능력치만 오른다고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3종의 능력치가 모두 오릅니다.

 

위치 : conversation.txt

 

dlga_elixir_trade:book_trade_completed.2 69631 1273  1 150 1 288230376151711870 Yes!_Here_is_the_Gem_and_I_will_use_the_Dust_of_Twilight_right_now!  1270  40 2133 2 1224979098644774912 2 2133 2 1224979098644774913 40 4 0 30 2 144115188075857204 3 2133 2 1224979098644774912 1 2133 2 1224979098644774913 20 3 0 2133 2 72057594037927938 1224979098644774912 2133 2 72057594037927939 1224979098644774913 2105 2 144115188075857204 1 1531 2 360287970189639680 288230376151711870 1650 2 1224979098644774914 648518346341351424 6 3 1224979098644774915 1 1224979098644774914 1652 3 1224979098644774916 648518346341351424 1224979098644774915 4 0 1507 1 1224979098644774916 2322 2 5 1224979098644774916 2136 3 1224979098644774917 1 7 4 0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17 3 1520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2 1105 1 1585267068834417476 5 0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17 6 1520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2 1105 1 1585267068834417477 5 0 1523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4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5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6 1224979098644774913 1105 1 1585267068834417478 3 0 3 0 3 0 NO_VOICEOVER 

 

이부분을

아래로 바꾸시면 됩니다.

 

dlga_elixir_trade:book_trade_completed.2 69631 1273  1 150 1 288230376151711870 Yes!_Here_is_the_Gem_and_I_will_use_the_Dust_of_Twilight_right_now!  1270  62 2133 2 1224979098644774912 2 2133 2 1224979098644774913 40 4 0 30 2 144115188075857204 3 2133 2 1224979098644774912 1 2133 2 1224979098644774913 40 3 0 2133 2 72057594037927938 1224979098644774912 2133 2 72057594037927939 1224979098644774913 2105 2 144115188075857204 1 1531 2 360287970189639680 288230376151711870 1650 2 1224979098644774914 648518346341351424 6 3 1224979098644774915 1 1224979098644774914 1652 3 1224979098644774916 648518346341351424 1224979098644774915 4 0 1507 1 1224979098644774916 2322 2 5 1224979098644774916 2136 3 1224979098644774917 1 7 4 0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17 3 1520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2 1523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4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5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6 1224979098644774913 1105 1 1585267068834417476 5 0 2147483678 2 1224979098644774917 6 1520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2 1523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4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5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6 1224979098644774913 1105 1 1585267068834417477 5 0 1520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2 1520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2 1523 3 1224979098644774916 0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1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2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4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3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5 1224979098644774913 1523 3 1224979098644774916 6 1224979098644774913 1105 1 1585267068834417478 3 0 3 0 3 0 NO_VOICEOVER 

 

차이점은 기존 코드의 각 숫자를 오른쪽으로 치환했습니다. (3.9.4와 3.9.5의 다른점이 저거더군요)

1585267068834417439 -> 1585267068834417476 

1585267068834417440 -> 1585267068834417477 

1585267068834417441 -> 1585267068834417478 

 

 

 

훌륭한 성격을 가진 영주의 출현 빈도를 늘려주는 트윅 (작성자 : 초월의 노르닐 님)

위치 : scripts.TXT

 

아래 2개의 코드를 검색하셔서 찾습니다

 

2136 3 1224979098644774918 0 8

 

2136 3 1224979098644774918 0 16

 

위 붉은 코드부분을 7과 8로 교채해 줍니다

 

2136 3 1224979098644774918 7 8

 

이렇게 교채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새로 시작시 전체 영주중 약 50~60%정도의

영주들 성격이 훌륭한 성격의 영주로 나옵니다.

 

 

 

소문으로 인한 중립 영웅 등장 확률 빈도를 높여주는 트윅

기본적으로 주점에서나 영주들한테 소문을 물어보면 중립영웅 등장할 확률이 2%입니다.
이걸 텍스트 수정을 통해서 소문 클릭할때마다 중립영웅이 출현할 확률을 올릴 수 있어요.

 

scripts.txt 파일에서


1224979098644774913 15 3 0 5 0 2136 3 1224979098644774913 1 17 3 0 3 0 2136 3 1224979098644774915 0 100

을 검색해보세요.


검색하고나서 위에서 검색한 숫자들 중 맨 마지막에 있는 숫자 100

20으로 수정하면 중립영웅 출현확률이 10%로 증가하고
2로 수정하면 중립여웅 출현확률이 100%로 증가합니다.

 

이러면 소문 누를때마다 중립영웅 뜹니다.

* 중립영웅 출현확률 20%로 수정한 모습
1224979098644774913 15 3 0 5 0 2136 3 1224979098644774913 1 17 3 0 3 0 2136 3 1224979098644774915 0 20

* 중립영웅 출현확률 100% 로 수정한 모습
1224979098644774913 15 3 0 5 0 2136 3 1224979098644774913 1 17 3 0 3 0 2136 3 1224979098644774915 0 2

중립영웅 출현확률을 100% 수정하였을 경우 영주들에게 소문을 물어볼때마다 100%확률로 중립영웅들이 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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