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 & 후기

카카오톡 풍월량 이모티콘 출시 및 구입!

by 샤르티에 2020. 5. 13.

한가로이 유튜브를 보며 시간을 보내던 중! 위와 같은 동영상이 추천 영상으로 올라와서 깜작 놀랐다.

 

내가 유일하게 챙겨보는 인터넷 방송인이 "풍월량"일 정도로 잔잔하면서도 유쾌한 풍형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모티콘이 출시 했다는 소식에 곧바로 동영상을 누르지 않을 수 없었다. 지금까지 풍형을 컨텐츠로 하는 여러 굿즈(쿠션... 조립 장난감... 등등)가 발매 됐었는데 지금까지는 발매되기 전에 풍형이 방송에서 미리 이에 대해 언급을 했었다. 하지만 이번 이모티콘에 경우에는 그런 언급이 조금도 없었기 때문에 정말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갑작스럽게 올라온 유튜브 제목에도 "시청자 몰래 이모티콘을 출시하는 스트리머가 있다?" 일 정도로 이번 이모티콘 발매는 갑작스럽고 비밀스럽게 출시된거 같다. (..아니면 방송에서 언급했지만 내가 제대로 못 들은 걸수도 있다.) 게다가 풍형의 유튜브는 보통 오전 8시에만 업로드 하는데 이번 영상은 뜬금없게도 오후 6시쯤에 올라왔다.

 

아무튼!

내가 그토록 좋아하는 스트리머인 "풍월량"의 이모티콘이 카카오톡에 나와서 너무 기쁘다. 원래 이모티콘 같은거 잘 안사는데 이번에는 도저히 안살수가 없었다.

 

그래서 곧바로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이모티콘을 구입해버렸다. 원래 2500원인데 500원 할인받아서 2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카카오스토어 웹에서 구입하면 20% 할인 혜택이 있다.)

 

안녕하세엽!

 

풍형이 방송 시작시에 늘상하는 멘트를 이모티콘으로 접하게 되니까 유난히 반가운 기분이 들었다.

 

인사하는 이모티콘 이외에도 총 24개의 이모티콘이 존재한다. 풍형의 평소 이미지를 완성도 높게 제대로 구현한 느낌이다. 풍형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한테 써도 괜찮을 정도로 무난하고 귀엽게 나와서 더더욱 마음에 든다. 풍형이 방송에서 자주 사용하는(혹은 자주 겪는) 상황들을 잘 캐치해서 재치있게 표현됐다.

 

WAVES(와베스)! 같은 유행어는 물론이고

게임을 미국보낼때 사용하는 멘트인 "네. 정말 재미있었구요."

게임에서 자기를 괴롭히는 녀석(?)한테 사용하는 "이런 시건방진 뇨속!"

술먹방때 쓰이는 "마쇼~!" 등등

풍형이 방송에서 평소에 쓰는 단골 멘트들이 많이 있어서 즐겁다.

 

 

나와 같이 풍형을 너무도 좋아하는 풍뎅이 친구한테도 이모티콘을 선물해버렸다. >_< !!

 

5월 20일에는 풍월량 굿즈도 출시될 예정이며 30일에는 술먹방이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유튜브 영상을 보니까 이번 굿즈는 술먹방에 어울리는 술잔(?) 종류인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