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 & 후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5세대 구입 후기

by 샤르티에 2021. 6. 3.

안녕하세요! 샤르띠에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아이폰 6S 인데요.

무려 6년전인 2015년에 발매된 오래된 기종이다 보니 배터리가 순식간에 소진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보조 배터리를 사기로 했어요.

 

보조 배터리를 제작 & 판매하는 업체가 상당히 많아서 어디걸 사야지~? 고민이 많이 됐는데

여기저기 조사해서 알아본 결과 대체로 사오미 보조 배터리를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구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

안정적인 검증된 품질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포트 지원

 

...등등의 이유로 보조 배터리 브랜드 중에서 가장 큰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는거 같아요.

 

저는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 1만 9400원에 구입했어요.

(보조배터리 1만 5세대 본체 1만 2900원

+ 아이폰8핀 고속충전 케이블 2500원

+ 배송비 4000원)
= 1만 9400원

 

제품명은 Mi Power 3i (PLM13ZM) 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케이스 & 보조 배터리 본체 & 아이폰 8핀 케이블이에요.

 

보조 배터리 케이스는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느끼기엔 고무 장갑(?)과 비슷한 느낌이에요.

뒤쪽에 빨판이 붙어 있어서 냉장고나 벽에 붙일 수 있는데 접착력은 그다지 안좋아요.

보조 배터리가 미끄러지지 않는 역할은 해줄 수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디자인이 너무 별로라서 굳이 사용하진 않을래요.

 

 

제품의 제작사인 "샤오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중국 브랜드에요.

그 때문인지 제품 상자에 한자(=중국어)로만 표기되어 있어서 아쉬웠어요.

 

샤오미는 한국에도 매장을 내고 제품을 판매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현지화에 좀 더 신경써주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품 뒷면도 역시나 중국어로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대부분의 내용은 인터넷에서 한글로 된 설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지만

아쉬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상자를 개봉했습니다.

 

사용설명서 & 보조배터리 본체 & USB 충전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네요.

 

 

군더더기 없는 말끔한 디자인이에요.

 

생각보다 무게가 묵직하게 느껴져서 놀랐어요.

외투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주머니가 추욱- 늘어질법한 무게감이에요.

 

크기는 아이폰 6S보다 살짝 더 큰 정도에요.

 

크기 & 무게 때문에 가급적 가방에 넣고 다니는 걸 추천해요.

 

 

제품 상단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어요.

역시나 중국어라 아쉽습니다.

 

 

하단에는 봉인씰이 붙어 있어요.

 

씰을 떼어내면

 

 

각종 입출력 단자들이 보여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USB-A 출력 * 2  USB-C 입력 USB Micro B 입력 이에요.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살펴보기로 했어요.

여기도 한자(중국어)밖에 쓰여있질 않았어요.

요즘 웬만해서는 제품 사용설명서에 여러 언어가 쓰여있던데 샤오미는 고집스럽게 한자어만 적혀있네요.

 

 

컴퓨터와 USB로 연결해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모습이에요.

LED가 깜빡이며 충전되고 있음을 실시간으로 보여줘요.

LED는 총 4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칸마당 25%에 해당된다고 하네요.

완충(100%)될 시 4개의 불이 다 들어오겠죠?

 

샤오미 보조 배터리 5세대의 공식 스펙이에요.

 

제품 용량은 10,000mAH 인데도 불구하고

여러 이유로 인해 실가용량은 5500mAh 정도 된다고 하네요.

 

이 정도만 되도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6s 기준으로

무려 4번이나 완충 가능하다고 하니 상당히 큰 용량인거 같아요.

 

보조 배터리의 용량이 큰 만큼 완전 충전되는 시간이 꽤 오래 걸려요.

짧으면 4시간

길면 6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자기 전에 미리 충전기에 꽂아놓고 잠자리에 드는 게 좋아요.

 

다른 기기들은 위와 같이 완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보조 배터리로 핸드폰 뿐만 아니라 USB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식의 다양한 휴대용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어요.

+ 닌텐도 스위치

+ 오큘러스 퀘스트2

+ 디지털 카메라 등등

핸드폰 충전 이외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한 물건인거 같습니다.

 

 

 

 

 

그럼 이만 보조 배터리 글을 끝마치도록 할게요!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시길 바라면서

안녕히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