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소나타 디 엣지 - 출고 가격표 & 제원

by 샤르티에 2023. 4. 24.

소나타 디 엣지 이미지 사진

 

 

 

소나타 디 엣지 관련 내용

 

2023년 3월 30일부터 4월 9일 사이에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개최된 "제14회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소나타 8세대 모델입니다.

 

정식 명칭은 "SONATA The Edge"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캐츠프라이즈는 "Absolute Sensation" "익숙함도 완전히 새롭게"

 

주된 변경점

- 외부 디자인 : 일명 "메기룩"으로 혹평받던 디자인을 확 갈아엎어 전면부를 그랜저, 코나와 패밀리 룩으로 형성하고 후면부는 아반떼 CN7과 유사하게 변경되었다. 또한 사이드 리피터도 사이드미러에서 펜더로 이동했다.

 

- 실내 : 기존에 디지털 클러스터와 메인 디스플레이가 분리되었던 것과 달리

최신 트렌드에 맞게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변경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기존 10.25인치 → 12.3인치로 커지며

그랜저, 코나와 동일한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고 빌트인 캠2가 적용된다.

에어벤트의 디자인도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처럼 하나로 이어졌으며,

자동변속기는 불만이 많았던 버튼식에서 컬럼식으로 변경된다.

스티어링 휠은 현대 마크가 사라지며 코나의 것을 그대로 사용됐다.

전동식 트렁크가 적용되었다.

제원의 경우 전장이 4,910mm로 10mm 늘어났고 나머지는 전기형과 동일하다.

 

소나타 디 엣지 출고 가격표

풀옵션 가격이 3500만원이네요...!

 

출고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는데 그만큼 성능이 개선되기도 했고

특히 외적인 부분이 매력적으로 바뀌어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으실 거 같아요.

 

 

소나타 8세대 제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