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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관련/게임 정보

마운트&블레이드 : 배너로드 1.8 베타 패치노트

by 샤르티에 2022. 6. 12.

 

드디어...! 마운트&블레이드 : 배너로드가 1.8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직 정식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버전업이 되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고 수정되었다는 점에서 희소식이라 생각해요.

 

참고로 1.7버전은 2021년 12월에 업데이트 됐는데요. 0.1단위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반 년(6개월)단위로 실시하는 거 같아요.

 

원래 예정대로라면 진작에(2021년 3월) 정식 버전으로 출시 되었어야 했는데요.

얼리 억세스 출시 2년이나 지난 아직까지도 별다른 언급이 없는 걸 보면 아직도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얼른 정식으로 발매되어 많은 모드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튼 이번에 바뀐 게 꽤 있기 때문에 오랜만에 새로운 기분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베타 e1.8.0

싱글 플레이어

충돌
  • 오래된 저장에서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습격 중인 마을에 입장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아군과 함께 정착지를 점령한 후 적과 조우 시 발생하던 크래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전 및 현장 전투에서 발생하는 여러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은신처 컷신 이후에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래더 대기열에서 기다리고 있는 에이전트를 제어하기 때문에 포위 공격에서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기둥 형성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여러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캠페인 지도를 로드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탈영자에 의한 갈취 퀘스트 파티가 맵의 가장자리를 넘어 이동하려고 하여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통치자인 가족과 대화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Noble Revolt 퀘스트에서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포로 영웅이 올바르게 해제되지 않아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캠페인 맵에서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부대를 업그레이드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에이전트 탐색 시스템의 버그로 인해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손상된 저장 파일을 로드 및 삭제하는 동안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리더십을 포기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습격 중 부대 내 퀘스트 주는 사람과 대화 중 발생하던 크래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랜의 마지막 생존 멤버를 처형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AI 에이전트 타겟팅 시스템 관련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Noble Revolt 퀘스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이 저장 중 저장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두 번째 단계 퀘스트가 활성화된 저장을 로드한 후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모든 관련 특전이 잠금 해제된 경우 음식 소비 공식의 버그로 인해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제국 통합 퀘스트에서 마지막 적 정착지를 점령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Disrupt Supply Lines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파벌에 가입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오더 오브 배틀 화면에서 시작을 눌렀을 때 발생하던 크래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가 끝난 후 대형을 선택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성능
  • 특히 공성 임무에서 다양한 지연 스파이크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공성 CPU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전투에서 발생하는 CPU 사용량 급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딩 시간이 개선되었습니다.
  • 벽에서 또는 벽에서 쏘는 궁수와 관련하여 공성전에서 최적화된 성능.
  • 최적화된 경로 찾기 작업.
  • 포메이션 AI의 최적화된 성능.
  • 드롭된 무기 시스템의 최적화된 성능.
  •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에이전트 형성 AI를 다른 스레드로 이동했습니다.
  • 최적화된 AI 로직, 캐러밴 가격 데이터 및 정산 변수를 통해 일반 캠페인 성능을 개선합니다.
  • 최적화된 캠페인 빨리 감기 모드.

 

저장 및 로드
  • 마지막으로 사용한 저장 슬롯을 활용하도록 빠른 저장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현지화
  • 독일어 현지화를 추가했습니다.
  • 모든 현지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다양한 오타 및 문법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미술
  • 성 및 마을 장면에서 애니메이션 포인트를 사용하는 에이전트의 수를 늘렸습니다.
  • 4개의 새로운 전투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 6개의 새로운 마을 장면 추가: Phycaon, Diathma, Saneopa, Syronea, Epicrotea, Danustica.
  • 기존 마을 장면에 7개의 새로운 외부 메쉬를 추가했습니다.
  • 5개의 새로운 Aserai 어깨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청동 비늘 어깨 보호대, 긴 소매 청동 비늘 어깨 보호대, 청동 비늘 견갑, 장식된 청동 비늘 견갑, 장식된 긴 소매 청동 비늘 견갑.
  • 6개의 새로운 Vlandia 어깨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려한 견갑, 망토가 있는 화려한 견갑, 강화된 화려한 견갑, 강화된 비늘 이상의 화려한 견갑, 망토가 있는 견갑, 비늘 어깨보호대.
  • 6개의 새로운 Aserai 헬멧이 추가되었습니다: 황동 남부 폐쇄형 헬멧, 터번이 있는 황동 남부 폐쇄형 헬멧, 황동 남부 헬멧, 터번이 있는 황동 남부 헬멧, 가죽 플랩이 있는 황동 남부 헬멧, 가죽 플랩이 있는 황동 터번 헬멧.
  • 4개의 새로운 Aserai 몸체 조각 추가: 남부 강화 사슬 갑옷, 남부 강화 민소매 사슬 갑옷, 남부 강화 사슬 조끼, 남부 강화 짧은 사슬 갑옷.
  • 새로운 제국 망토 1개 추가: Heavy Cloak.
  • 16개의 기존 메이스에 포멜을 추가했습니다.
  • 좁은 메나블론 헤드의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가이아의 드레스와 관련된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장면에 대한 다양한 수정.

 

애니메이션
  • 대화를 시작한 후 발생하는 음악가 애니메이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음악가가 공중에 뜨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에이전트가 같은 의자에 앉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습격 중인 마을을 돕는 동안 재생되던 잘못된 캠페인 맵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거했습니다.

 

캠페인 맵
  • 향상된 성능.
  • 일부 캠페인 카메라 동작을 개선했습니다.
  • 파티 텔레포트, 플로팅 및 회전과 관련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군대 리더 및 군대 구성원의 시각적 위치 알고리즘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좁은 장소에서 이동할 때 군대 구성원이 수렴됩니다.
  • 파티 배너는 파티가 입장하면 정착지와 성벽 근처에 생성됩니다.

 

UI

변경 사항

  • 이벤트에 더 많은 가중치를 주기 위해 새로운 장면 알림을 도입했습니다. 자동으로 열리거나 서클 알림으로 트리거될 수 있습니다.
    • 일반: 신생아, 결혼, 상속인 성년, 노년으로 인한 사망, 주요 영웅이 전투에서 사망, 클랜 구성원 사망(2가지 변형), 왕국 가입, 왕국 생성, 왕국 파괴.
    • 주요 스토리: 지원되는 진영 패배, 깃발 조각 찾기(3가지 변형), 충성 맹세, 음모(2가지 변형), 드래곤 깃발 선언.
  • 백과사전 내의 정착지 값은 이제 근처에 있거나 왕국 내에 있거나 내부에 씨족 구성원이 있는 정착지로 제한됩니다.
  • 새로운 "전투 중 영웅 죽음" 난이도 옵션을 도입하고 "탄생과 죽음 활성화"를 별도의 모듈로 옮겼습니다.
    • 게임 플레이 중에 변경할 수 있는 3가지 옵션: "모든 배틀 데스 비활성화", "배틀 데스 플레이어만 비활성화" 및 "모든 배틀 데스 활성화".
    • 런처에서 "Birth and Death Options" 모듈이 선택된 경우 "Enable Birth and Death"는 이제 캐릭터 생성 중에만 표시됩니다. 모듈이 없으면 기본값이 활성화됩니다.
  • 이제 공성전과 야전에서 전투 순서 구성이 별도로 저장됩니다.
  • 옵션 화면의 게임 플레이 옵션 탭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제 게임 플레이 옵션이 컨트롤, 비주얼, 카메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캠페인 범주 아래에 표시됩니다.
  • 클랜 구성원의 현재 행동에 대한 표현이 개선되었습니다.
  • 치트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본 해산 모드 파티 화면을 열면 이제 게임에 정의된 모든 부대가 왼쪽 명단에 표시됩니다.
  • 이제 전환 중 렌더링을 위해 맵 장면이 준비되는 동안 검은색 레이어가 표시됩니다.
  • 클랜 화면의 구성원 탭에서 이름 옆에 "지도에 표시"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보드 게임 튜토리얼 이미지와 팝업 레이아웃이 개선되었습니다.
  • 영웅이 아닌 부대의 파티 화면에서 레벨 아이콘과 레이블을 티어 아이콘으로 변경했습니다.
  • 공성 배포 단계의 배포 지점에서 빌드되지 않은 공성 엔진을 제거했습니다.
  • 이제 재고 거래 소문이 판매/구매 가치에 따라 정렬됩니다.
  • 군대 오버레이의 부대 툴팁은 이제 유형별로 군대에 있는 부대를 나열합니다.
  • 인벤토리의 무기 툴팁에 이제 무기의 "말을 타고 재장전할 수 없음" 속성이 표시됩니다.
  • 선술집 키퍼는 이제 임무 이름 표시(ALT)로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골드를 표시하기 위해 대화 화면에 레이블을 추가했습니다.
  • 군대 오버레이, 파티 컨텍스트 팝업에 "군대 기부"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파티 화면의 "모두 전송" 명령이 군대보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군대 관리 팝업에서 영향력 비용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 화면의 캐릭터 초상화에 퀘스트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왕국에 클랜이 하나뿐인 경우 왕국 화면에서 "제안" 텍스트를 "제안"으로 변경했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엔진 제거" 동작을 추가하고 맞춤형 전투 공성 엔진 슬롯을 클릭합니다.
  • 클랜 및 퀘스트 화면에 누락된 축소 시각적 표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백과사전 검색 결과가 관련성을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 플레이어가 군대 관리 화면에서 군대를 해산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도 이벤트 중 군대 해산 버튼을 비활성화했습니다.
  • 빈 조각을 나타내는 새로운 제작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일부 UI 요소에서 사용되는 캔버스 텍스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파티 화면, 왕국 화면, 클랜 화면, 모바일 파티 마커, 게임 메뉴 등의 일반 레이아웃 개선…
  • 플레이어가 너무 상처를 받아 공격할 수 없을 때 공격 옵션이 제거되지 않고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정보가 더 명확하고 중요도에 따라 표시되도록 약탈 결정에 대한 툴팁 정보가 개선되었습니다.
  • 실행 장면에서 불필요한 로딩 화면을 제거했습니다.

수정

  • 일부 사소한 Order of Battle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메뉴 옵션, 파티 명판 등에 있는 퀘스트 아이콘의 일부 불일치를 수정했습니다.
  • 공통 영역 미션 마커 비주얼이 우호적인 공통 영역을 나타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작 화면에서 무기 주문이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왕국 결정 패널의 배경이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 조각 필터가 제작 화면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전투에 참여하지 않았을 때 "당신은 죽었습니다" 텍스트가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관련성이 없는(전리품 인벤토리) 다른 아이템 명단의 골드 값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션 HUD의 개인 피드에 자해 피해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실패한 저장 게임 삭제 팝업에서 "완료" 텍스트가 누락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화 화면에 대화 전에 만난 모든 당사자가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 및 방어 튜토리얼 중 잘못된 방향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상대방의 병력 한도를 초과하여 병력을 기부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 언어가 변경된 경우 점수판 텍스트에서 언어가 변경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딩 화면 직전에 백과사전을 열면 게임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부대를 제어하지 않은 경우에도 전투 명령 화면이 팝업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착지 음식 툴팁에 건물 보너스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 방어구 효율성 향상:
    • 방어력 계수가 1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번역에서 이제 1개의 방어구는 둔기 공격에 대해 2개의 체력을 제공합니다.
    • 둔기 피해의 순수 피해 계수가 1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둔기 피해에 대한 추가 방어력 효과가 0에서 0.25로 증가했습니다.
    • 이러한 변경 사항은 둔기 피해에 대한 게임 중후반 방어구의 효율성을 높여 보다 의미 있는 투자처럼 느껴지도록 합니다.
  • 모든 전투 역학 효과(넉다운, 넉백, 마운트 해제)는 이제 표준 및 결정론적 모델을 사용하여 결정됩니다.
    • 이러한 전투 메커니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모든 무기에는 관련 플래그가 있습니다(예: "Can Knockdown", "Can Dismount"). 이 플래그는 무기 툴팁에 표시됩니다.
    • 이러한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공격자는 이제 피해자의 최대 체력에 관련 효과에 대한 저항 비율을 곱한 값인 임계값 피해를 초과할 만큼 충분한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 육상 스킬은 이제 넉다운 및 넉백 효과에 대한 저항 비율을 증가시킵니다.
    • 기승 스킬은 이제 추력 해제 및 갈고리 해제 효과에 대한 저항 비율을 증가시킵니다.
    • 특정 공격은 침투량만큼 이러한 저항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확률 기반 넉다운 또는 넉백 효과를 제공하는 모든 특전은 동일한 효과에 대한 관통력 증가로 대체됩니다.
  • 가벼운 석궁(단순, 가벼운, 고급 석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동 중에도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전이 없는 탈것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둔기 무기의 피해량이 약 10% 감소했습니다.
  • 가시가 박힌 곤봉은 이제 둔기 피해 대신 관통 피해를 줍니다.
  • 던지는 도끼는 이제 방패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던지거나 근접 공격 시).

 

전투와 공성전
  • 무질서한 상태 페널티 및 이 상태를 유발하는 이벤트를 조정했습니다. 전투 후 또는 군대를 떠날 때 파티는 6시간 동안 무질서한 상태가 됩니다. 이동 속도가 40% 느려지고 전투 사기가 20% 감소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부 남성을 남겨둔 경우 상대방에게 적용됩니다. 파티 전체가 참여하지 않는 임무(은신처 또는 골목 청소, 탈옥)는 무질서한 상태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전투

  • 전투에서 지원군을 생성하기 위해 개선된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 증원군은 이제 전투 배치 경계 근처에서 항상 생성됩니다.
    • 부대의 초기 웨이브는 캠페인 지도 상의 전투 위치 및 전투 규모와 관련하여 항상 원래 경로에 생성됩니다. 증원군이 스폰될 수 있는 두 개의 새로운 스폰 경로가 있습니다. 하나는 원래 경로로 반시계 방향으로, 다른 하나는 원래 경로로 시계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 증원군은 3개 중 가장 안전한 생성 경로를 선택하고 가장 안전한 생성 경로는 적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경로를 선택합니다.
    • 이 개선된 시스템은 적에 의한 스폰 지점의 야영과 활발한 전투 중에 군대가 스폰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강화물 생성 중에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강화물 예비 계산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이제 전투 전술을 결정하기 위해 대형의 전체 전력(스폰되지 않은 모든 부대 포함)을 사용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목표 대형의 명령 위치에 가장 가까운 부대가 있는 대형 사이의 병력 이동을 방해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배치 단계에서 몇 번의 이동 명령 후에 기둥 배열이 깨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캐러밴 전투에서 캐러밴 개체가 사용 가능한 개체로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포위

  • 공성 중인 AI가 다른 곳에서 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이트를 방어하기 위해 불필요한 수의 남성을 배치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다리와 공성 탑이 공격할 벽 세그먼트가 다른 장면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공성에서 군대가 잘못된 진입 지점을 방어하게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성전에서 방어군은 성벽에서 공격자와 싸우기 전에 안전한 위치에서 기다립니다. 이전에는 이 움직임이 충분히 빠르지 않았습니다. 이제 수비수가 먼저 방어할 위치로 이동합니다.
  • 부대가 돌격 명령을 받은 후 존재하지 않는 사다리를 올리거나 오르려고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반대편에 공성전이 없을 경우 돌격 명령을 받은 후 방어 부대가 성문을 열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성전에서 진형 간 이동을 위해 병력을 선택하는 시스템을 개선하여 의미 없는 앞뒤로 달리는 것을 줄였습니다.
  • 새로 생성된 공격 지원군이 생성 지점에 서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수의 공격자와 함께하는 공성전에서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여러 공성 기계를 작동하는 대신 단일 공성 무기 또는 가장 쉬운 진입 지점으로 간주하는 구멍에 집중할 것입니다.
  • 방어 진형이 게이트를 닫는 동시에 모든 병력을 잃은 경우 게이트 상태가 "열림" 상태에서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공격자는 성문 뒤에 서서 열 수 없습니다.
  • 공격하는 AI가 성벽을 공격할 때 부대를 쪼개고 이동시켜 성벽과 성문 사이를 걸어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부대가 불편한 위치에 있을 때 공성 기계를 사용하기 위해 더 이상 멀리서 호출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장군인 군대 공성전에서 플레이어가 진형의 지휘권을 인수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조종사가 죽거나 떠나면 다른 원거리 공성 무기 대원들이 조종사를 교체합니다.
  • Order of Battle 배치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분리(예: 공성 엔진 또는 궁수 위치)에 할당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원은 탄약을 찾으러 갈 때나 원거리 공성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위치를 변경할 때 더 이상 무기를 휘두르지 않습니다.
  • 포위 공격으로 정착지를 점령한 후, 포위 당사자는 이제 균등하게 수비대 병력을 정착지로 이동합니다(플레이어 파티 제외).
  • 영주가 정착지를 점령한 후 수비대에 군대를 기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방법으로 정산을 받은 후에도 공성전이 계속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증원군을 기다리는 방어 진영과 증원군이 생성되지 않아 공성전이 끝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성 엔진을 설정하는 동안 파티 엔지니어의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육성 시스템
  • 이제 아레나 마스터를 통해 캐릭터 및 동료의 특성 할당을 적절한 가격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선술집 NPC도 이것을 팁으로 지적할 수 있습니다.
  • 문화, 특성, 영웅 유형 등과 같은 많은 매개 변수를 고려하도록 태어난 영웅의 장비 선택 시스템을 개편했습니다.
  • NPC 자식 스킬 및 특성 레벨 계산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아이는 성인이 되었을 때 한 번에 모두가 아니라 주기적으로 기술과 특성을 받습니다.
  • 균형 잡힌 정찰 스킬 경험치 획득 -- 대규모 파티와 함께 ​​더 높은 파티 속도를 유지하면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균형 전투 스킬 경험치 획득 -- 더 높은 티어 부대를 공격할 때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 진행 곡선을 개선하기 위해 던지기 및 원거리 무기와 관련된 전투 특성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 도보 공격에 대한 균형 잡힌 육상 스킬 경험치 획득.
  • 원거리 공격에서 얻은 기승 스킬 경험치를 균형 있게 조정하여 고난이도 샷에서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 리더십 스킬 경험치 획득 방식이 수동 증가 대신 개편되어 이제 지휘관이 획득하는 경험치와 직접 연결됩니다.
  • Roguery 스킬 경험치 획득 방법을 재정비하여 패시브 증가 대신 이제 지휘한 도적 부대가 획득하는 경험치와 직접 연결됩니다. 또한, 캐러밴과 마을 사람들을 약탈하여 얻은 경험치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 공학 기술 경험을 제공하는 행동이 다양하고 균형 잡혀 있습니다. 공성 엔진을 파괴하면 이제 엔지니어링 기술 경험을 제공합니다.
  • 다음 특전과 관련된 다양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던지기 대회, 야금술, 꽃이 만발한, 젊고 존경받는 사람, 물러서십시오, 좋은 하루의 휴식, 기이한 통찰력, 강함, 좋은 숙소, 궁극적인 지도자 및 지역 연결.
  • 숲 혈통 특전: 더 이상 Battanian 숲 보너스를 줄이지 않습니다.
  • 수렵꾼 특전: 더 이상 청지기 경험치 획득량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수제 남자 특전: 이제 판매 시에도 물물교환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범죄의 파트너 특전: 2차 도적 파티가 항복할 때 플레이어에 합류하지 못하게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빠른 그리기 특성: 이제 준비 속도 대신 그리기 속도가 올바르게 향상됩니다.
  • 최대 속도 특성: 이제 충전 피해가 올바르게 향상됩니다.
  • 안장 특전의 방식: 이제 돌진 피해와 말 기동성이 올바르게 향상됩니다.
  • 이익을 위해 아이템을 판매할 때 무역 스킬 경험치가 올바르게 제공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미 완료된 단계를 되돌릴 때 캐릭터 생성 중 말이 쌓이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클랜과 파티
  • 클랜 화면을 통한 클랜 관리 개선:
    • 이제 클랜 파티의 리더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파티장이 사망한 경우 클랜 파티에 새로운 파티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정착촌에 머물고 있는 클랜원을 파티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클랜원을 보내 마을이나 성 중 ​​한 곳에 머물도록 할 수 있습니다.
    • AI 클랜은 파티 리더가 사망하고 사용 가능한 경우 파티 리더도 지정합니다. AI 클랜은 더 나은 파티 리더가 있는 경우 파티 리더를 변경합니다.
    • 영웅은 순간 이동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약간의 지연 시간을 두고 순간 이동됩니다.
  • 싱글 클랜 멤버(메인 영웅 제외)에 대한 서클 맵 알림을 통해 수신되는 결혼 제안을 도입했습니다.
  • 영웅 파티 리더는 이제 업그레이드할 때 선호하는 부대 유형을 가집니다.
  • 동료 기술 특성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일부 배경 스토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것은 특히 더 적은 수의 정찰병으로 귀결되어야 합니다.
  • 같은 지점에서 파티가 지그재그로 나오지 않도록 캠페인 파티 AI를 개선했습니다.
  • 캠페인 파티 AI 경로 선택 결정을 개선했습니다.
  • 파티의 초기 스폰 및 대상 위치를 계산하는 로직을 개선했습니다.
  • 파티가 부대에 필요한 식량을 충분히 구매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파티가 캠페인 지도에서 플레이어 입력에 응답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주 영웅의 장비가 연속해서 복제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가 끝날 때 부대 업그레이드 값이 부정확하고 부정적인 결과를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군대
  • 캠페인 지도 AI 개선:
    • AI 군대의 공성 성공률과 공격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순찰, 방어 및 공성 자세의 결정 점수 계산을 조정했습니다.
    • AI 군대는 이제 동일한 정착지를 목표로 지정하고 동시에 포위하여 서로를 도울 수 있습니다.
    • 귀족 정당은 이제 군대에 충분한 식량을 공급하기 위해 더 많은 식량을 구매하고 운반합니다.
    • 파티가 군대에 합류하기 위한 최소 파티 규모 요구 사항을 40%에서 60%로 늘렸습니다.
    • 군대의 응집력 향상 행동을 개선했습니다. 그들은 이제 방어 또는 포위와 같은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때 응집력을 높입니다.
    • 응집력이 30 미만인 군대는 응집력을 높이지 않기로 결정하거나 그렇게 할 영향력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스스로 해산합니다.
    • 군대는 진영의 모든 활성 전쟁이 끝나면 스스로 해산합니다.
    • 군대 생성 확률은 각 활성 군대에 따라 감소합니다(진영이 가질 수 있는 최대값은 5). 이것은 적지만 더 큰 군대가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이제 군대는 목표 적 정착지와 가장 가까운 아군 정착지 근처에 집결하여 목표 적 정착지까지의 이동 시간을 줄입니다.
  • 파티가 포위 또는 습격 중인 경우 더 이상 파티를 군대에 초대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수의 군대와 함께 정착지에 있는 경우 포위를 시작하는 대신 군대가 정착지 밖에서 기다리게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클랜의 캐러밴에 군대에 합류하도록 요청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왕국과 외교
  • 파벌 통치자가 플레이어에게 보낼 용병 제안을 도입했습니다. 용병 제안은 진영 통치자와 대화하지 않고도 수락할 수 있습니다.
  • 파벌 통치자가 플레이어에게 보낼 가신 제안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알림은 잠재적 가신에 대한 토론을 위해 파벌 통치자에 합류하도록 초대하는 역할을 합니다.
  • 제거된 클랜이 결정에 참여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죄수 몸값 제안을 수락할 때 금을 받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진행중인 소유권 투표의 일부인 영지를 부여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경제 및 무역
  • 다양한 무역 상품의 수급을 조정했습니다. 무역 게임 플레이의 생존 가능성과 수명이 향상되었습니다. 캐러밴과 작업장을 더 수익성 있고 더 위험한 투자로 만들었습니다.
  • [광범위한 경제 및 무역 변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낙타 목장 마을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러밴 파티의 대상 정산 알고리즘을 개선했습니다.
  • 캐러밴이 다른 수식어를 가진 아이템을 구별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캐러밴 파티가 포위 공격에 참여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작
  • 제작 조각 잠금 해제 경험을 각각의 무기 유형으로 분리했습니다. 이제 무기를 제작하면 해당 무기 유형에 대한 경험만 수집되고 잠금 해제된 부품은 해당 무기 유형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크래프팅 부품이 점진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먼저 Tier 1 부품, Tier 2 등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 다른 무기 템플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템플릿의 기존 제작 조각을 만들었습니다.
    • 한손 도끼: 69 포멜
    • 양손 도끼: 69 포멜
    • 메이스: 92포멜
    • 양손 철퇴: 69 포멜
  • 대장간에서 양손 철퇴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14개의 새로운 머리와 5개의 새로운 손잡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조각들로 만들어진 10개의 양손 철퇴가 시장과 다양한 부대에 추가되었습니다(Bandits, Aserai Mameluke Guard, Aserai Mameluke Palace Guard, Sturgian Line Breaker).
  • Tier 2 철퇴 머리의 무게를 조정하고 손상 계수를 10% 줄였습니다.
  • 무거운 나무 칼날, 나무 칼날, 나무 가드를 제작 조각으로 제거했습니다.
  • 주문이 모든 기대치를 초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제작 주문의 고객이 불쾌해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정착 작업(마을, 마을, 성 및 은신처)
  • 신병의 업그레이드 확률을 낮췄습니다.
  • 이제 파티가 정원이 다 된 경우에도 메뉴 옵션을 통해 선술집 용병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 "Ransom your prisoners" 메뉴 옵션은 더 이상 파티 화면에 잠긴 죄수를 몸값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마을과 마을의 주요 인물은 이제 수정되었습니다(숫자 기준). 그들은 이전에 번영과 난로 수준에 의존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클랜은 이제 3등급 이상이어야 성과 마을에서 회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클랜원들과 보드게임을 할 수 있게 하고 보드게임 로직을 개선했습니다.
  • 미션에서 클랜원의 팔로우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 던전이 죄수 제한을 초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정착지의 죄수 중 10%가 이제 매일 판매됩니다.
  • 정착지에 음식이 있음에도 수비대가 굶어 죽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변장한 채 정착지에 입장하고 골목을 비운 후 변장하지 않고 적의 정착지에 들어갈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착지의 연속 프로젝트에 잘못된 보너스 값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성 회의 장면에서 잘못된 배너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카운트다운 전에 말 훈련장 목표물을 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은신처를 공격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Konane 보드 게임을 이기기 매우 어렵게 만드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탈옥 죄수가 도달할 수 없는 지점에 생성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마을에서 다른 토너먼트가 막 끝난 후 토너먼트가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및 문제
  • 다양한 퀘스트에 대한 업데이트된 퀘스트 로그, 대체 솔루션 보상, 기간 및/또는 요구 사항(상인 캐러밴 호위, 고가 물품, 인근 도적 기지, 라이벌 갱 이사, 무리를 배달해야 함, 공정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없음, 필요 마을 공유지 이용, 탈영자에 의한 강탈, 곡물 씨앗 필요, 밀렵꾼 군대, 갱단 지도자에게 무기 필요, 가족 불화, 수비대 병력 필요, 군주는 말이 필요함, 군주는 포로된 라이벌 원함, 스파이 파티, 캐러밴 매복, 여관과 밖, 마을 도구가 필요함, 도적질에 대한 도움이 필요함, 주님은 교사가 필요함).
  • 모든 문제에 대한 대체 솔루션 종료 로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퀘스트 대화 옵션을 대화 옵션 상단으로 이동했습니다.
  • "수동 노동자" 퀘스트의 일부 대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퀘스트 도적 파티는 이제 퀘스트가 끝난 후 일반 도적 파티(활성화된 경우)로 바뀝니다.
  • "Gangleader Needs Weapons" 퀘스트가 취소되면 플레이어는 이제 무기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 추가됨 "우리 사이의 스파이" 퀘스트에서 퀘스트 NPC 및 퀘스트 메뉴에 표시합니다.
  • 추가됨 "수익 파밍" 관련 퀘스트 버튼에 표시합니다.
  • "Family Feud" 퀘스트에 누락된 동반자 솔루션 로그를 추가했습니다.
  • "무역의 기술" 및 "수익 파밍" 퀘스트의 일부 논리 및 조건을 개선했습니다.
  • 파벌에 지원을 서약하고 그 파벌을 떠나면 메인 스토리라인이 이제 실패합니다.
  • "Brigands의 도움이 필요함" 퀘스트 중에 플레이어에게 항복하는 도적 파티는 이제 퀘스트 진행 상황에 포함됩니다.
  • "주님은 말이 필요합니다" 퀘스트가 잘못된 양의 골드를 제공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캐러밴과 교전하기 전에 공격하는 도적 파티(범죄의 파트너 특전을 통해)를 고용한 경우 "캐러밴 매복" 퀘스트가 실패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탈주자들의 강탈" 퀘스트 전투 시작 시 민병대가 마을을 떠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자에 의한 강탈" 퀘스트 전투에 실패한 후 플레이어의 포로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착지 정복" 퀘스트에서 퀘스트 주는 귀족과 대화 후 전투 조우가 활성화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족 대전" 퀘스트 NPC가 저장/로드 후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한 정착지를 방문한 후 "캐러밴 호위" 퀘스트가 종료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에 대한 대체 솔루션 중에 동료가 사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 단계에서 메인 파티가 굶어 죽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 단계에서 난민이 굶어 죽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귀족이 포로로 던전에 있는 동안 주인공이 네레체스의 어리석음에 대해 귀족과 이야기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 단계에서 튜토리얼 마을에서 또 다른 주목할만한 인물이 생성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대화 및 만남
  • 대화에서 NPC의 플레이어 인식이 개선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NPC와 관계가 높거나 낮지만 유명하지 않은 경우 NPC는 이제 여전히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NPC는 누가 자신의 마을/캐러밴을 공격했는지 알아야 합니다.
  • 플레이어가 용병이 될 때 대화에서 NPC 코멘트를 개선했습니다.
  • 작업장 고용주와의 NPC 대화가 더 원활하게 진행되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영주와 대화하는 동안 정지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카운터가 함께가 아닌 파티별로 열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다른
  • [많은 부대, 아이템 및 아이템 이름 변경]
  • 커스텀 배틀 히어로 닐리오스를 닐리아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 포획된 후 플레이어에게 말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중복된 이름을 피하기 위해 임의의 이름 생성을 개선했습니다.
  • 훈련장에 있는 상급 트레이너는 카운트다운 중에 더 이상 손상을 입을 수 없습니다.
  • 선술집 주인, 상점 직원 등과 같은 비영웅 캐릭터에 연령 다양성을 추가하여 장면에서의 외모에 영향을 줍니다.
  • 형제 자매를 위한 새로운 백과사전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 성격 특성을 설명하는 새로운 백과사전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충돌
  • 팀 선택 화면에서 게임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디자인과 균형
  • 자벨린과 투척창의 정확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지도 관련
  • Tsagaan Castle 지도의 일부 물리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기타
  • 상대의 몸에 달라붙는 찌르기 공격에 대한 클라이언트 측 예측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는 라운드가 끝날 때 더 이상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 저장된 특전 선택이 재설정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캡틴 모드에서 모든 부대가 동일하게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UI

변경 사항

  • 장식 아이템 획득을 위한 새로운 시각적 팝업을 추가했습니다.
  • 결투 중 경기장 선호도 변경에 대한 피드백이 개선되었습니다.
  • MP 무기고 화면에 "장비 초기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친구 목록에 친구가 파티에 있는지 여부가 표시됩니다.
  • 로비의 일반 레이아웃, 전투 보고서 팝업 후, 관전자 HUD, 목표 HUD, 클래스 로드아웃, 로비 프로필 탭, 점수판, 플레이어 나침반 요소 등을 개선했습니다.

수정

  • 조건부 배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클랜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클랜 관련 정보가 화면에 남아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게임 모드에 있는 동안 화면에 골드 정보가 계속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MP 로비 옵션에서 키 바인딩을 변경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고 탭에 잘못된 키 바인딩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친구 요청이 사라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활성 매치 중에 참가하면 잘못된 MVP 배지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잘못된 골드 금액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MP 로비의 최근 게임 탭에 잘못된 값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둘 다

충돌
  • AI 타겟팅 시스템으로 인한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AI 에이전트가 특정 상태에 있을 때 플레이어가 미션을 일시 중지하면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미술
  •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입자의 그림자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오디오
  • 새로운 UI 사운드를 추가하고 일부 기존 사운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요원이 성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플레이어에게 들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성 타워 브리지 착륙 사운드가 왜곡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UI

변경 사항

  • Gauntlet(UI)의 일반 성능 및 메모리 사용량이 개선되었습니다.
  • 시각적 상태(Hovered, Selected 등) 간에 시각적 스무딩을 활성화했습니다.
  • "전진" 순서를 "교전"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 일본어 글꼴에 일부 누락된 일본어 문자를 추가했습니다.
  • 한글 글꼴을 더 읽기 쉽게 업데이트했습니다.
  • 줄 바꿈하지 않는 공백, 좁은 줄 바꿈하지 않는 공백 및 그림 공백 문자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워드 조이너(U+2060) 문자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하드웨어가 지원하지 않는 경우 일부 그래픽 옵션을 비활성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에 해당 그래픽 카드가 없으면 DLSS 옵션이 비활성화됩니다. 이것은 이제 비활성화된 옵션에 대한 툴팁으로 전달됩니다.
  • 선택 과정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 원 선택기(환호, 방사형 순서 등)에 방향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더 이상 관련이 없으면 주문 키 비주얼이 사라집니다. 예를 들어, 주문 하위 집합(양식)이 선택되면 첫 번째 주문 세트(양식, 이동, 토글) 키 비주얼이 사라집니다.

수정

  • 낙타 부대 초상화와 관련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텍스트 필드에 추가 공백이 있는 단락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SHIFT 및 CTRL 선택이 일관되게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채팅 로그의 "채팅 닫기" 레이블에 잘못된 키 바인딩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탑승한 상태에서 라이더가 없는 탑승물을 볼 때 상호 작용 UI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성능
  • 인간의 발 역기구학을 최적화했습니다.
  • 에이전트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최적화했습니다.
  • 파괴 가능한 엔티티의 물리 로딩으로 인해 발생하는 스파이크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체가 부서질 때 발생하는 스파이크를 수정했습니다.

 

애니메이션
  • 굴레가 더 잘 보이도록 낙타 유휴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전투
  • 대형에 명령을 내릴 때 마우스로 방향을 그리는 동안 나무는 더 이상 장애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정확도 측면에서 무기 도달 거리 계산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위치 계산 및 표적 에이전트 가시성 문제를 수정하여 원거리 에이전트의 조준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 완벽한 블록은 더 이상 공격 준비 시간을 연장하지 않습니다.
  • 요원이 벽, 문 등에 지속적으로 부딪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장면에서 근접 전투 AI를 개선했습니다.
  • 컨트롤러의 원거리 무기로 조준 감도를 높였습니다.
  • 계단을 내려가는 동안 탈것의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 공격 및 방어 방향 UI가 잘못된 방향으로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가 뒤에 있는 대상을 공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로그가 수정된 피해를 지역 피해에 대해 잘못 계산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척후병이 무기를 뽑는 것을 선호해야 하는 상황에서 방패를 들고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딩

[모딩 변경 사항에 대한 추가 설명 및 추가 정보는 다음 스레드를 확인하십시오. e1.8.0 모딩 조정]

  • Bannerlord에 대한 API 문서를 출시했습니다.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pidoc.bannerlord.com
  • Modder는 이제 skins.xml 파일을 통해 Orcs, Elves,...와 같은 다양한 종족을 정의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간형 캐릭터에 대한 맞춤형 스켈레톤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된 세계 지도의 구현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수정하고, 세계 지도의 이름이 "Main_map"이라는 하드코딩된 가정을 제거하고, 하드코딩된 지도 크기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적인 오류가 있는 모더를 돕기 위해 경고 및 주장 텍스트를 활성화했습니다(모딩 키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
  • Atmosphere Curve Editor는 이제 Atmosphere Inspector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의 비주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메인 맵 씬에 Color Grade Manager 스크립트를 추가했습니다. 편집기 내에서 동적 색상 등급 및 분위기 효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색상 등급 텍스처는 worldmap_color_grades.xml 파일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글로우 효과를 위해 재료에 노출 보정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만 통과할 수 있는 장벽의 물리적 개체 색상을 명확성을 위해 녹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아이템 재료에서 생성된 배너 텍스처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배너 텍스처가 적용될 위치를 명시적으로 표시하기 위해 "TableauMaskMap"이라는 새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술 등에 대한 항목 자체 요구 사항에 사용할 원래 텍스처의 알파 채널이 남습니다. 이를 적용하려면 "use_tableau_mask_as_separate_texture" 플래그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언어 파일은 이제 "language_data.xml"의 언어 폴더에서 참조됩니다(이전에는 자동으로 검색 및 추가됨).
  • 게임 텍스트용 XSD가 추가되었으며 이제 SubModule.xml을 통해 추가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TournamentModel.GetParticipantArmor를 재정의하여 토너먼트 참가자 갑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Settlement.cs에서 SettlementComponent 목록을 단일 SettlementComponent로 변경했습니다. 합의는 더 이상 여러 SettlementComponents를 가질 수 없습니다.
  • "NonSerializedObjectTypeRecords"가 MBObjectManager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ObjectTypeRecords 및 해당 기능만 있습니다.
  • 게임 메뉴에서 XML 지원을 제거하고 관련 콘텐츠를 코드로 옮겼습니다(EncounterGameMenuBehavior.cs).
  • 대화에서 XML 지원을 제거하고 관련 콘텐츠를 코드로 옮겼습니다.
  • 모더는 이제 다양한 목적으로 OnCrimeRatingChanged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변경 금액과 관련된 진영으로 트리거됩니다.
  • 더 쉬운 임의 사용을 위해 IRandomOwner를 추가했습니다.
  • 텍스트의 현지화 ID를 표시하는 dev 구성 옵션을 추가했습니다(번역가와 관련됨).
  • 모더가 부대 업그레이드를 위한 최대 티어 상한선(티어 6 이상)을 넘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Modder는 이제 상담원의 목소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voice_definitions.xml을 통해).
  • 스킬 레벨링 시스템은 이제 완전히 수정 가능합니다(Skill Leveling Manager).
  • 캠페인 쿠키 시스템을 제거했습니다.
  • 모든 퀘스트가 퀘스트당 여러 메뉴를 만드는 대신 하나의 전용 메뉴만 사용하도록 퀘스트 시스템을 리팩토링했습니다.
  • 큰 장면에서 navmesh 그리드 생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을 생성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모델의 다른 인스턴스가 동일한 요소 색상을 사용하도록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주민 파티에 커스텀 부대를 추가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주민 파티는 이제 다른 유형의 부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데칼이 시즌 가시성 설정을 버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경계 밖으로 후퇴하는 동안 편집기 장면을 종료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업그레이드가 없는 개조된 부대로 인해 캠페인 지도에서 멈춤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편집 모드 나가기 버튼을 클릭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두 번째 편집기 창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빈 편집기 장면에 데칼을 배치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에디터 씬에 배치된 민간 전투 세트(병력 생성용)가 잘못 처리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잘못된 전투 세트 배치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개선했습니다.
  • 인벤토리 화면에 실험적인 검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벤토리 화면이 열려 있는 동안 "ui.set_inventory_search_enabled [1/0]"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더가 이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을 더 쉽게 테스트하고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UI 디버그 모드의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모더가 GauntletLayers를 보다 쉽게 ​​찾고 검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명령("ui.set_screen_debug_information_enabled [True/False]")을 추가했습니다. 이 새 패널은 현재 로드된 GauntletLayers, 포함된 위젯 목록, 시각적 속성 등을 실시간으로 표시합니다.
  • Core.FaceGen.UpdateDeformKeys 부울을 추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성별 변경 후 신체 생성 화면의 모든 슬라이더를 지우고 다시 추가했습니다. 성별 간에 다른 변형 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 부울로 옮겼습니다. 모드가 성별 간에 다른 변형 키를 사용하는 경우 모드는 이 값을 true로 설정해야 합니다. 완료하지 않으면 일부 변형 키가 바디 생성 화면에서 슬라이더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acegen.toggle_update_deform_keys" 명령으로 토글할 수 있습니다.
  • 주어진 스크립트 유형을 가진 모든 엔티티를 수집하기 위해 Scene.GetAllEntitiesWithScriptComponent 메소드를 추가했습니다.
  • Gauntlet에서 사용하는 글꼴 속성에 "CustomScale" 값을 도입했습니다. 이 값은 전체 글꼴의 크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다른 글꼴에 비해 일반적으로 더 큰 문자가 있는 글꼴에 특히 사용됩니다. 모더는 이 값을 사용하여 전체 글꼴에서 글꼴을 더 크거나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영웅 툴팁 isNear에 새로운 부울을 추가했습니다. 영웅이 진행하는 퀘스트처럼 메인 영웅이 근처에 없으면 보이지 않아야 하는 영웅 툴팁의 툴팁 항목을 숨길 때 사용합니다.
  • 특히 동시에 많은 시트를 생성할 때 스프라이트시트 생성기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더 많은 색상을 지원하도록 배너 편집기 레이아웃을 변경했습니다. 사용 가능한 색상 세트를 확장하는 모드에 유용합니다.
  • SubModule.xml에서 싱글 플레이어 및 멀티 플레이어 모듈을 결정하는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 <SingleplayerModule/> 및 <MultiplayerModule/>의 이름이 <ModuleCategory/>로 변경되었습니다.
  • 올바른 사용법은 이제 <ModuleCategory value="Singleplayer"/> 또는 <ModuleCategory value="Multiplayer"/>입니다.
  • 기본 ModuleCategory는 싱글 플레이어입니다.
  • 모드가 Gauntlet의 기존 사용자 지정 위젯을 일관되게 덮어쓰지 못하게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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